“목포 상징할 관광상품을 찾습니다”
“목포 상징할 관광상품을 찾습니다”
  • 목포/박한우기자
  • 승인 2008.10.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랜트마크형 기념품 발굴
목포시가 목포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2008 목포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상품분야와 창작아이디어분야로 나눠 오는 12월 4일과 5일에 응모작품 접수 후 12월 8~9일 심사를 거쳐 12월 9일 입상작을 발표한다.

응모 자격은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사업자 등록을 하고 관광기념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는 광주?전남 소재의 업체, ▷개인의 주소지가 광주·전라남도에 있는 자, ▷광주·전라남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자가 해당된다.

목포시는 가격이 저렴하고 구매력을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상품화된 소형 기념품이나 목포시 CI(Citi Identity)를 높일 수 있는 기념품을 우대하여 선정할 방침이다.

입상작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작 10명을 선정하고 입상작품에 대해서는 전시회(목포문학관) 및 전국·전라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출품 추천, 목포시 축제 및 행사시 기념품 판매부스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추천할 계획이다.

또한 실용성과 상품성을 인정받게 될 경우 목포시 관광기념품으로도 구입할 계획으로 있다.

목포시는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계기로 관광자원화 및 전시·홍보를 통한 판로지원 등을 통한 우수관광기념품 발굴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관광기획과(061-270-8697)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