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광명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이문웅 기자
  • 승인 2018.05.0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개 사업… 지역아동 대상

경기 광명시는 오는 3일부터 15일까지 아동 관련 지역사회서비스투자 4개 사업 이용자 1100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전자바우처 형식으로 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4개 사업은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 등이며 지역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는 문제행동 아동의 문제행동 감소 및 정서행동장애 방지를 위해 제공되며 기준중위소득 140%(4인가족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월 22만1190원)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250명을 모집한다.

구비서류는 의사진단서, 소견서,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교사 또는 정신보건센터장의 추천서와 심층사정평가 검사결과지를 제출해야 한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20%(4인가족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월 19만2273원)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350명을 모집하며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교사 또는 정신보건센터장의 추천서와 심층사정평가 검사결과지를 제출해야 한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는 아동의 자기주도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며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는 교구 활용 및 관련 훈련 활동 서비스를 통해 주의 집중력 향상을 도모한다. 두 서비스는 각각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의 아동을 대상으로 300명과 200명을 모집한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청인 신분증, 서비스대상자가 등재된 건강보험증,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시 사회복지과로 문의를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