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청소년수련관,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개최
의정부청소년수련관,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개최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5.0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6회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경기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5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어린이 및 가족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제96회 어린이날 행사인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는 어린이와 온 가족이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축제의 장으로써, 청소년수련관 뿐 아니라 양주 26사단 기갑수색대대, 의정부시과학도서관, 아름다운 사람들, 의정부시 아동‧청소년 씨앗 봉사단, 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수련관 시설 무료이용 및 체험거리, 참여거리,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련관 시설(청소년 전용시설, 수영장, 헬스장, 탁구장등)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이용절차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고, 수영장은 키 130cm 이상 어린이 및 청소년들만 입장 가능하다.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관 앞마당과 운동장에서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먹거리, 체험거리, 놀거리, 참여거리로 운영되며, 잔디인형 만들기, 미니블록 만들기등 21개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며, 특히 군인체험(장갑차 및 개인화기 체험등)과 해관측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한울관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빅 풋 주니어‘를 3회 무료 상영(11시, 1시, 3시)함으로써 볼거리와 함께 행사참여에 지친 가족들에게 휴식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한기범 희망농구와 함께하는 가족 참여 슛‘ 게임을 진행해 가족 농구체험과 사인볼을 제공하며, 미니가족게임등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해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한 13가족은 벼룩시장 ’보물찾기‘를 통해 평소 쓰지 않는 물건을 판매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어린이날 행사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축제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한다.

조경서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어린이날 하루만큼은 어린이들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기억에 남는 행복한 나들이가 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