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AI기반 음성뱅킹 서비스 ‘올원뱅크’ 출시
NH농협은행, AI기반 음성뱅킹 서비스 ‘올원뱅크’ 출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5.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8일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 고객의 편의성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음성뱅킹과 올원커뮤니티, PUSH 알림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음성뱅킹서비스에는 음성으로 ‘올원뱅크’내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간편송금’과 ‘자주쓰는 송금’에서 각각 수취인 정보를 미리 등록한 후 ‘간편송금’에서 수취인 성명과 금액을 동시에 말하거나, ‘자주 쓰는 송금’에서 이름만 말하면 편리하게 송금을 할 수 있다.

또 올원커뮤니티를 신설해 올원뱅크 내에 사용자리뷰 및 활용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공간을 마련하고, 개인 커뮤니티로 공유할 수 있도록 ‘SNS 공유하기’ 기능을 지원한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각종 모임개설과 회비 내역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생활 속 모임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PUSH 알림 서비스는 ‘올원뱅크’ 앱에서 PUSH 알림에 동의한 고객에게 금융정보 메시지와 메시지 보관함을 제공하고 향후에는 개인별 맞춤상품 안내와 공과금 및 카드결제액 등 각종 출금예정내역 등을 미리 알릴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AI기반 ‘올원챗봇’ 도입과 자체 마일리지 제도 신설, 농협몰과 연계한 ‘농·축산물 특가상품 전용관’ 구축 등을 골자로 하는 올원뱅크 3.0 버전으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태영 NH농협은행 올원뱅크사업 부장은 “하반기에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자연어로 대화처리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로 발전시키고 AI기반 상담서비스인 ‘챗봇서비스’ 도입을 통해 진정한 대화형뱅킹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