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제도 개편특위, 국민 의견수렴 절차 돌입
대입제도 개편특위, 국민 의견수렴 절차 돌입
  • 이현민 기자
  • 승인 2018.04.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중학교 3학년에 적용되는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국민 의견수렴 절차가 진행된다.

위해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는 26일 제1차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개편 특위는 내달 3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호남·제주권(10일), 영남권(14일), 수도권(17일) 등 5개 권역에서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서면 제안서를 내거나 자유발언을 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현장에서 메모지를 작성하거나 스마트폰에 접속해 실시간 대입제도 개편 방안을 제안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별도로 개편 특위는 학생·학부모·교원·시민단체 등 여러 관계자 의견을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이해관계자·전문가 협의회를 열고, 온·오프라인 의견수렴도 병행한다.

학생·학부모 등 누구나 국가교육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입제도 개편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김진경 대입제도 개편 특위 위원장은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 과정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고 개편 방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신아일보] 이현민 기자 hm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