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사회적 가치 구현 우수사례 심사에 올라
태백시, 사회적 가치 구현 우수사례 심사에 올라
  • 김상태 기자
  • 승인 2018.04.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부자 며느리 이야기 타운’ 사례
태백시 '황부자며느리 친정가는 둘레길' 모습. (사진=태백시)
태백시 '황부자며느리 친정가는 둘레길' 모습.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정부혁신 추진과 관련해 사회적 가치 구현 우수사례로 제출한 ‘황부자 며느리 이야기 타운’이 서면심사를 통과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국민포럼 홈페이지의 온라인 심사대에 올랐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차체를 대상으로 인권, 사회통합, 공동체, 상생협력, 시민참여 등 사회적 가치 5개 분야에 대한 우수사례를 취합한 결과, 총 38개 사업이 서면심사를 통과했으며 이는 강원도 내에서는 시의 ‘황부자 며느리 이야기 타운’이 유일하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심사에는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38개의 사업을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일반국민이 투표를 실시, 사회적 가치 구현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 참가할 최종 10개의 사업을 선정한다.

온라인 투표 참여자는 사회적 가치 분야별 우수 사업의 내용을 보고, 가장 공감되고 실질적으로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되도록 사회적 가치를 구현했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분야별 1개씩 총 5개를 선택하면 된다.

지자체 우수사례 온라인 심사 사업에는 인권분야 6건, 사회통합 7건, 공동체 9건, 상생협력 8건, 시민참여 8건이 올랐으며, 이 중 태백시의 ‘황부자 며느리 이야기 타운’은 공동체 분야에 올라있다.

시는 ‘황부자 며느리 이야기 타운’이 최종 10개 사업에 포함될 수 있도록 시민과 공무원들에게 적극적인 온라인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정부혁신국민포럼 홈페이지 사회적가치 구현 지방자치단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투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