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모유수유, 전문가가 도와드려요"
금천구 "모유수유, 전문가가 도와드려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4.2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가정 방문… 1:1 맞춤형 교육·관리
모유수유전문가가 독산동 임산부 가정을 방문 1:1 맞춤형 상담 모습. (사진=금천구)
모유수유전문가가 독산동 임산부 가정을 방문 1:1 맞춤형 상담 모습. (사진=금천구)

서울 금천구 보건소가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실시하고 있는‘모유수유전문가 가정방문 지원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모유수유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구 보건소가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서비스는 구에서 채용한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모유수유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유수유는 아기의 영양소 적정 공급과 면역 증강에 도움을 주며, 엄마에게는 빠른 산후 회복을 돕고 산후우울증, 유방암 등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유수유에 도움이 필요한 임신 35주~출산 후 7개월 이내 주민등록 거주지가 금천구인 임산부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희망자는 금천구보건소 모성실(3층)로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하면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일정조율 후 방문해 △가슴울혈 예방 마사지 △통증관리 △모유수요 자세교육 및 교정 △올바른 모유수유 조절방법 △유축기 위생관리법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대다수의 산모가 방법을 모르고 상담을 위한 외출 또한 어려워 모유수유 실천율이 매년 감소하고 있어 찾아가는 모유수유 지원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산모들이 모유수유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