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회 바이오헬스케어 투자포럼 개최
대전시, 제2회 바이오헬스케어 투자포럼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8.04.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오는 25일 오후4시 대전 테크노파크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바이오기업들의 투자유치와 참여주체 간 정보교류를 위한‘제2회 바이오헬스케어 투자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주최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세계 속의 바이오기업을 육성을 위해 산·학·연·병 이 뜻을 모아 마련한 포럼으로 바이오기업과 전국 투자자들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성장가치가 있는 기업에 대한 자본투자를 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체외진단 제품개발 기업인 ㈜수젠텍(대표 손미진)과 3차원 현미경 등 광학기기 제조기업 ㈜토모큐브(대표 홍기현)가 자사의 IR을 발표하고 참여자들과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맹필재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장은 “이번 투자포럼은 작은 출발이지만 세계적인 바이오클러스터의 성공모델을 이루기 위한 원대한 꿈을 위해 기획됐다”며 “관계자들의 지속적이고 따뜻한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홍 시 4차산업혁명운영과장은 “이번 포럼은 민간영역의 바이오분야 중소벤처기업이 중심이 돼 투자자와 정기적인 소통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유망기술 보유역량에 대한 투자유치와 이를 통해 연계되는 실용화와 상업화는 우리 지역 바이오헬스산업 성장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