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경제사회 실현 위한 폐자원의 역할과 이슈' 토론회 개최
'순환경제사회 실현 위한 폐자원의 역할과 이슈' 토론회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4.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국회의원(서울 강서병)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학회장 이승희)와 함께 '순환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폐자원의 역할과 이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폐비닐 수거거부 등으로 불거진 우리나라 폐기물 정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안에 대한 대응 및 폐기물 정책의 장기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 발제에는 박상우 충남도립대 교수가 ‘순환경제사회에서 폐자원 관리의 역할과 정책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이희선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박사가 ‘가연성 폐자원의 물질재활용 역할과 기여방안’, 오세천 공주대 교수가 ‘가연성 폐자원의 에너지회수 역할과 이슈 대응’을 발표한다.

패널에는 이승희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학회장을 비롯해 신선경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관, 김석준 한국기계연구원 박사,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 이장근 한국폐자원에너지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자리한다.

토론회를 주최한 한 의원은 “재활용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재활용품 처리체계의 근본적인 정책 전환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실질적인 자원순환 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활발한 논의와 대안 모색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