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금류 포장·수출 공장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거창군, 가금류 포장·수출 공장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 최병일 기자
  • 승인 2018.04.1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금액 70억원… 1일 상시고용 70명 이상 신규고용
거창군은 농업회사법인 달빛FS(대표 황기출)와 가금류 가공·포장 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사진/거창군)
거창군은 농업회사법인 달빛FS(대표 황기출)와 가금류 가공·포장 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거창군)

경남 거창군은 19일 농업회사법인 달빛FS(대표 황기출)와 남상면 대산리에 위치한 거창일반산업단지에 가금류 가공·포장 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투자계획은 사업비 70억원 이상을 투자해 9915㎡(3000평) 부지에 4600㎡(1400평) 규모의 생산시설을 올해 10월말까지 완공할 예정으로 70명 이상의 상시인력을 신규 고용해 가동할 계획이다.

달빛 FS(주) 관계자는 “대구시 소재한 가금류 가공·저장처리업체인 계진 푸드가 거창으로 이전해 달빛FS를 신규로 설립할 예정이며, 공장가동 시 미네랄 수(水)로 사육한 고품질 가금류 재료를 거창군 마리면의 도축장으로부터 납품받아, 3차 가공을 거쳐 훈제 및 삼계탕 재료 등의 항노화 힐링 제품으로 생산해 내수는 물론 말레이시아 등 해외 수출로 연간 매출액 1000억원을 목표로 가동에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불경기로 기업 신규 투자여력이 위축됐음에도 유망한 수출기업이 거창에 대규모 고용을 창출할 수 있도록 투자를 결정해 주신 데 대해 환영한다. 거창군도 기업이 대규모 이윤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 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