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 준비위, 역대 남북교류 사진·영상 공개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역대 남북교류 사진·영상 공개
  • 박영훈 기자
  • 승인 2018.04.1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인들 평화 기원 영상도… "알지 못했던 모습 담아"
(사진=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사진=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가 역대 남북교류와 협력 장면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공개한다.

준비위는 '2018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평화 사진관'과 '평화 영상관' 코너를 마련해 2000년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사진 등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정상회담', '판문점, '교류와 협력' 등 세 개의 주제로 구성된 '평화 사진관'에서는 각각 주제에 대한 자세한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일례로 1990년 12월 11일 제3차 남북고위급회담 대표단이 판문점을 통과할 당시 우리 측 화동으로 참석했던 탤런트 박예진 씨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평화 영상관' 코너는 '경제협력', '사회문화교류', '인도적 협력', '회담' 등으로 구성된다.

이곳에는 1998년 6월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500여 마리의 소 떼를 몰고 판문점을 넘어가는 장면 등이 올라와 있다.

이외에 온라인 플랫폼의 '국민과 함께' 코너를 통해 배우 류승룡, 김무열 씨 등 유명 연예인들의 평화 기원 메시지를 담은 영상도 공개된다.

준비위는 "분단 이후 한반도에 있었던 교류와 협력의 현장, 과거 정상회담들의 생생한 장면, 우리가 알지 못했던 판문점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박영훈 기자 y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