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진 前부산시 행정부시장, 오거돈 예비후보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정경진 前부산시 행정부시장, 오거돈 예비후보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8.04.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예비후보로 나섰던 정경진 전 부산시 행정부시장이 18일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

오거돈 후보 선대위는 18일 정 전 부시장을 비롯해 민주당 부산시장 예비후보 ‘원팀’으로 참여했던 박재호 국회의원, 이호철 전 청와대 수석과 함께 전재수 국회의원 등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이번 지방선거를 이끌게 됐다고 밝혔다.

오 후보 선대위는 이날 오후 3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오거돈 후보와 공동선대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부산 민주당 전체가 원팀으로 힘을 합쳐 반성하지 않는 오만한 지방권력을 교체하겠다고 결의했다.

정경진 전 부시장은 이날 공동선대위원장직 수락 인사말을 통해 “정경진은 후보가 되지 못했지만 오거돈 후보의 승리가 곧 정경진의 승리”라며 “오거돈 후보의 승리를 위해 모든 힘을 더 하겠다”고 밝혔다.

정 전 부시장은 또 “오거돈 후보는 승리할 수 있는 후보, 부산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후보”라며 자신에 대한 지지세력도 총결집해 단 한 번의 변화도 없었던 부산의 낡은 지방권력과 진짜 경쟁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오거돈 부산시장 예비후보 “정 전 부시장의 합류로 부산 정치권력을 위한 민주당의 ‘원팀’은 비로소 합체가 됐다”며 “원팀의 힘으로, 민주당의 힘으로, 부산시민의 힘으로 부산의 정치권력을 반드시 교체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