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고흥군, 현장 밀착형 귀농 프로그램 '인기'
고흥군, 현장 밀착형 귀농 프로그램 '인기'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8.04.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귀농귀촌 팸투어 기념촬영 모습. (사진=고흥군)
고흥군 귀농귀촌 팸투어 기념촬영 모습.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이 현장 밀착형 귀농 프로그램으로 귀농 희망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2010년 이후 매년 증가추세인 고흥군 귀농인구는 매년 300여명이 귀농해 2018년 현재 2300여명이 귀농해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그 중 410명이 영농창업 자금 및 주택 수리비를 지원받아 정착함으로써 인구늘리기와 농촌 활성화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금년에도 귀농인 13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영농교육을 5월과 10월 중 2회에 거쳐 실시할 예정이며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120명)을 초청해 농업현장 견학 및 고흥군 홍보를 위한 도시민 초청 농촌문화체험 펨투어 행사를 3회에 거쳐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영농창업 자금 연중 수시 지원, 품목별 선도농가와 멘토‧멘티제 확대 운영, 농업에 대한 이해와 지식 습득할 수 있는 현장체험·실습 교육 및 귀농인 영농기초 교육 등을 340명 이상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고흥군은 귀농 희망자가 주요 분포한 수도권 현지로 찾아가는 귀농 상담을 실시해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흥 현지에서는 귀농인의 농촌 정착을 돕는 영농정착 도우미제 및 품목별 영농배움터 소규모 학교를 시범 운영해 실질적인 삶의 도움을 주는 밀착형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