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 공기방울 업그레이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출시
초미세 공기방울 업그레이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출시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8.04.1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우전자)
(사진=대우전자)

대유그룹의 대우전자가 초미세 공기방울로 세탁력을 향상시킨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19일 대우전자가 공개한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0.05mm 초미세 공기방울인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술을 드럼세탁기에 적용한 제품이다. 물과 산소를 이용해 발생시킨 초미세 공기방울이 세제 침투력을 높여 기존 제품보다 세탁력은 10% 향상, 세제 사용량은 10% 절감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을 획득해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정량으로 투입해주는 자동세제 투입 시스템을 탑재했다. 세탁물 양과 무게를 자동으로 인식해 매번 세제를 투입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한 번의 세제 투입만으로 평균 20회 세탁이 가능하다.

모터와 세탁조가 직접 연결된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는 물살의 세밀한 조절까지 가능해 세탁력을 높이고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대우전자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12년 무상보증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

또 경사드럼 세탁기는 드럼통를 기울인 설계와 도어의 위치 높여 세탁물의 투입 및 수거 시 허리의 부담을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인다. 드럼통을 고정시켜주는 NVC(Noise Vibration Control) 시스템은 세탁 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다.

이 밖에도 ‘14가지의 맞춤형 세탁코스’, 1kg 이내의 세탁물은 14분 내로 세탁이 가능한 ‘스피드업 기능’, 물 분사로 잔류 세제 없이 깨끗하게 헹궈주는 ‘클린젯 샤워’, 옷감 손상 없이 공기로만 냄새와 먼지 등을 제거해주는 ‘에어 세탁’ 등 실용적인 기능도 갖췄다.

이번에 출시되는 경사드럼 세탁기 신제품은 세탁 15kg, 건조 8kg 용량의 화이트 1개 모델과 사틴 블랙 2개 모델로 가격은 100만원에서 120만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