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미세먼지 ‘한때 나쁨’ 환기 자제해야
[오늘의 미세먼지] 미세먼지 ‘한때 나쁨’ 환기 자제해야
  • 온케이웨더
  • 승인 2018.04.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목)도 미세먼지 ‘한때 나쁨’ 계속…모레(금) 오후 ‘보통’ 회복”

수요일인 오늘(18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오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안정된 고기압권 내에서 대기오염물질이 정체·축적되겠다”고 예보했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전국의 미세먼지(PM10) 농도는 오전에 충청이남지방이 ‘나쁨’ 단계, 중북부지방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오후에는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오전에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였다가 오후에 ‘한때 나쁨‘ 단계가 예상된다.

내일 목요일(19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안정된 고기압권내에서 정체돼 미세먼지(PM10) 농도는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금요일(21일) 우리나라는 계속해서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 오후에는 ‘보통’ 단계를 회복하겠다.

금요일 오전까지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돼 실내 환기를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