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미우리 JS진출 이승엽, 생애 3번째 우승도 내 손으로!
요미우리 JS진출 이승엽, 생애 3번째 우승도 내 손으로!
  • 신아일보
  • 승인 2008.10.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언 킹’ 이승엽이 한·일 프로통산 세 번째 우승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25일 도쿄돔에서 벌어진 주니치 드래곤즈와의 일본프로야구(NPB) 센트럴리그 클라이맥스시리즈 제2스테이지 4차전에서 6-2로 승리해 일본시리즈에 진출했다.

이로써 이승엽(32)은 요미우리의 일본시리즈 진출에 혁혁한 공을 세우고 한·일 프로야구 통산 세 번째 우승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이승엽의 극적인 활약은 3차전에서 나왔다.

요미우리가 2-3으로 뒤진 6회말 이승엽은 2사 2,3루의 득점 기회에서 역전 좌월 3점홈런을 때렸다.

팀이 비록 연장접전 끝에 5-5로 비겼으나 우승을 향한 밑거름이 된 아치였다.

이날 이승엽은 5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장해 3타수 1안타 1볼넷 1득점을 기록했다.

시즌 초 부진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실망감을 안겼던 이승엽은 베이징올림픽에서 대활약을 펼쳐 한국을 금메달로 이끈 뒤 상승세를 탔다.

올림픽 때처럼 이승엽은 요미우리에서도 팀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자신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활약으로 팀을 일본시리즈까지 진출시켰다.

이에 이승엽은 2002년 한국시리즈 우승(삼성 라이온즈)과 2005년 일본시리즈 우승(지바 롯데 마린스)에 이어 생애 세 번째 프로야구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