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샤우트 '2018 인플루언서 마케팅' 설명회 개최
함샤우트 '2018 인플루언서 마케팅' 설명회 개최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4.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마케팅 컨설팅기업 함샤우트가 '소비자 구매행동과 디지털 콘텐츠, 그리고 인플루언서’라는 주제아래 '2018 인플루언서 마케팅 설명회'를 오는 25일 용산구 동자아트홀에서 개최한다.

16일 업체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난 2월 함샤우트가 발간한 디지털 리포트 ‘2018 콘텐트 매터스’에 대한 이해를 돕고,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운영을 위한 플랫폼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SNS (social network services) 상에서 수만명에서 수십만명 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이들을 말한다. 이를 이용해 신제품 광고나 기존제품의 이미지 제고 등의 목적을 이루는 방법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한다.

설명회에서는 산업군별 특성에 따른 소비자들의 정보 획득채널 선호 형태와 브랜드 추천 성향,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이어 최근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으로 급 부상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경쟁력 및 동향을 전망하며, 함샤우트가 론칭한 SNS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잇플루언서(itFluencer)’의 활용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디지털 콘텐츠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업계 실무자 및 기업 담당자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까지 함샤우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아일보] 김견희 기자 pek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