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스파크랩과 스타트업 지원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銀, 스파크랩과 스타트업 지원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4.1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기업자문 서비스 업체 스파크랩과 유망 스타트업 지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스파크랩은 지난 2012년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최대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지난해 12월에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통산 열번째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20여 개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등 업무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장역량 보유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투자 협력 △투자유치설명회(Demo-Day) 참여, 투자자 유치를 위한 상호 협력 △LAB 입주기업 대상 금융설명회 개최 △기업가치증대 프로그램 수행기업 금융지원 △스타트업 기업 지원을 위한 협의회 운영 등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기술보증, 신용보증 등의 보증기관과 연계한 여신거래 확대, 임직원 신용대출 우대 등 금융서비스의 확대 제공 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다.

조종형 KEB하나은행 외환사업단 본부장은 협약식에서 “막강한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특화된 글로벌 금융서비스로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