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박정준 권한대행 체제 전환… 첫 확대간부회의 열어
산청군, 박정준 권한대행 체제 전환… 첫 확대간부회의 열어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8.04.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복무기강 확립·황매산 철쭉제 등 당면 현안 만전 주문
산청군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산청군)
산청군 확대간부회의 모습. (사진=산청군)

경남 산청군 박정준 부군수가 16일 권한대행 체제 전환 후 첫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군정현안 챙기기에 나섰다.

박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산청군 군정회의실에서 실과소장과 11개 읍면장, 담당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주재하고 공직자 복무기강 확립과 황매산 철쭉제 등 당면 현안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올 여름 민선 7기 출범을 앞두고 필요한 행정적 준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권한대행은 “현재 열리고 있는 생초 국제조각공원 꽃잔디 축제를 비롯해 오는 28일부터는 황매산 철쭉제가 개최된다”며 “지역주민은 물론 우리 산청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행정서비스에 빈틈이 없도록 현장을 더 챙겨 달라”고 말했다.

이어 “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가 발표하는 공약 내용 중 좋은 정책이 군정에 접목될 수 있는지 미리 살펴봐야 한다”며 “민선 7기 출범이 두 달여 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부터 챙겨야할 것이 많다”고 덧붙였다.

박 권한대행은 “공직자로서 정치적 중립은 반드시 지켜야할 의무이자 가치”라며 “선거중립을 훼손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 훼손 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 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권한대행 체제 전환에 따른 행정사항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점검하고 간부공무원들과 토론을 진행했다.

박 권한대행은 “황매산 철쭉제와 산불예방 비상근무 등 당면현안이 많아 업무수행이 쉽지 않으리라 생각된다”며 “그러나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해하는 산청군정이 되도록 공무원들이 더 많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