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SNS캐릭터 시민 공모전 실시
서울특별시의회, SNS캐릭터 시민 공모전 실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4.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는 ‘SNS캐릭터 시민 공모전’을 다음달 15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서울시민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의정활동 관련 조례 및 정책들을 쉽게 전달할 수 있으며, 향후 서울특별시의회의 비전과 방향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참신한 SNS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지역이나 나이제한 없이 서울특별시의회에 다양한 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 파일과 함께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캐릭터 디자인은 1차 심사에서 3배수를 선정하고,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작품은 서울특별시의회 자문위원회 의견 수렴 및 심사 후, 최종 6개의 우수작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우수작은 서울특별시의회 의정홍보 활동을 위한 포스터, 팜플렛 등 홍보물과 웹툰, 이벤트 등 SNS용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우수작은 6월중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계열 서울시의회 언론홍보실장은 “이번 시민 공모에서 선정된 캐릭터는 서울시의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서울시의회의 다양한 정책들을 널리 알리는데 활용될 예정”이라면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