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1함대 부산함, ‘형님이 밥한 DAY’ 운영
해군 1함대 부산함, ‘형님이 밥한 DAY’ 운영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8.04.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1함대 부산함은 황석재 함장과 간부들이 수병들을 위해 직접 야식과 간식을 만들고 있다. (사진=해군 1함대)
해군 1함대 부산함은 황석재 함장과 간부들이 수병들을 위해 직접 야식과 간식을 만들고 있다. (사진=해군 1함대)

해군 1함대 부산함(FF, 1500t급)이 누구나 근무하고 싶은 행복한 병영문화 조성을 위해 함장과 간부들이 직접 수병들에게 야식과 간식을 만들어 주는 ‘형님이 밥한 DAY’ 를 운영하고 있다.

‘형님이 밥한 DAY’는 어렵고 힘든 함정 생활에도 불구하고 동해 수호를 위해 해상에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는 수병들을 위해 함장과 간부들이 직접 야식과 간식을 만들어 주는 날이다.

부산함장 황석재 중령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형님이 밥한 DAY’ 는 함정생활로 지친 수병들의 피로를 해소해 주고 부모님과 같은 마음으로 따뜻하게 수병들을 격려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함장과 간부들이 솔선수범해 하루 세끼 식사와 야식을 준비하기 위해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수고하는 조리병들의 부담도 덜어준다.

운영방식은 함장과 간부들이 매주 1회 ‘형님이 밥한 DAY’ 를 지정하고 수병들에게 먹고 싶은 메뉴를 추천받는다.

이후 함장과 간부들은 수병들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주기 위해 레시피를 연구하고 재료 손질부터 조리 후 설거지까지 모든 조리 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메뉴도 다양하다. 평소 요리에 관심이 있는 함장과 간부들은 신세대 수병들의 입맛을 고려해 샌드위치, 햄버거, 토스트, 피자빵, 떡볶이, 비빔국수 등 다양한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황 함장은 “어려운 함정 생활에도 동해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승조원들에게 감사하고 특히 부모님과 같은 따뜻한 마음으로 수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형님이 밥한 DAY’를 운영하고 있다. 누구나 근무하고 싶은 행복한 부산함을 만들기 위해 함장부터 솔선수범하며 승조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