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회사·개발조직, 독립 스튜디오로 바꾼다 
넥슨 자회사·개발조직, 독립 스튜디오로 바꾼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4.1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 부사장 총괄…자율성·독립성 강화할 것
이정헌 대표 "창의적인 개발에 아낌없이 지원"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이 개성에 기반한 창의적인 개발 독려의 일환으로 조직을 개편한다. 스튜디오별 운영 전반에 대해 재량권을 부여하며 자율성과 독립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넥슨은 오는 16일 자회사를 포함한 신규개발 조직을 독립적인 스튜디오 체제로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빠른속도로 변하고 있는 게임 시장의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이다. 개발 스튜디오에는 프로젝트 신설, 인사, 평가 등운영 전반에 대한 자율적인 권한을 부여할 계획이다.

스튜디오는 △데브캣 스튜디오 △왓 스튜디오 △원 스튜디오 그리고 스튜디오 형태로 운영되는 개발자회사 △띵소프트 △넥슨지티 △넥슨레드 △불리언게임즈 등 총 7개다. 

데브캣 스튜디오는 '마비노기', '로드러너원 등을 개발한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가, 왓 스튜디오는 '마비노기 영웅전', '야생의 땅: 듀랑고' 등을 개발한 이은석 총괄 프로듀서가, 원 스튜디오는 'FIFA 온라인' 시리즈,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등을 개발한 김희재 총괄 프로듀서가 운전대를 잡는다.

띵소프트는 정상원 총괄 프로듀서, 넥슨지티는 김명현 총괄 프로듀서, 넥슨레드는 김대훤 총괄 프로듀서, 불리언게임즈는 반승철 총괄 프로듀서가 지휘를 맡았다.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튜디오별 자율과 독립성에 기반해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게임이 개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전체 사업총괄로 김현 부사장을, 모바일사업 총괄로 박재민 본부장을 선임했다.

Tag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