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열린다
구미시,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열린다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8.04.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 산하 27개 읍면동 주부배구선수단 토너먼트
지난해 열린 제25회 LG주부배구대회 결승전 모습. (사진=LG경북협의회)
지난해 열린 제25회 LG주부배구대회 결승전 모습. (사진=LG경북협의회)

경북 구미화합대축제인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가 오는 14일 구미전자공고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LG경북협의회(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 주최하고 구미시체육회, 구미시 배구협회가 주관하는 LG기 주부배구대회는 여성의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9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26회째 열리게 된다.

이번 대회는 구미시에 거주하는 주부선수들로 이뤄진 27개 읍면동 팀들이 우승을 가린다.

인구수에 따라 금오(인구 1만명 이상), 천생(인구 1만명 미만), 낙동(면) 총 3개리그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읍면동 관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인구 1만 명 이상 동에 대해 체육발전지원금 증액 지원, 발대식 참여를 통해 각 읍면동과 적극적인 소통, 구급약 등 선수단 운영에 필요한 LG응원상자 등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당일 행사에는 대회를 찾아온 시민들을 위해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끼 있는 구미시민 잔치한마당인 LG시민스타킹 결선과 다양한 이벤트 체험부스, 어르신 이·미용 무료봉사, 스포츠 마사지, 건강진단을 체크해주는 실버존, 다양한 먹거리의 푸드트럭, 대회에 참가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민무료국밥 부스 등 다양하고 풍성한 부대행사도 함께 준비된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지역민의 사랑으로 26년이란 긴 세월 동안 행사가 계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는 행사가 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경북협의회는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넘어 기업의 가치공유(CSV) 차원의 활동인 LG기 주부배구대회, LG드림페스티벌, LG수험생 해피데이 등의 지역문화축제와 LG통합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