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중국발 ‘황사’로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미세먼지] 중국발 ‘황사’로 미세먼지 ‘나쁨’
  • 온케이웨더
  • 승인 2018.04.1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모레(금) 오후 대기 순환 원활해 미세먼지 ‘보통’ 회복”

수요일인 오늘(11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곳곳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어제(10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해 북서풍계열의 바람은 따라 오늘 국내 상공을 통과하겠다. 그 중 일부가 낙하하면서 전국적으로 황사가 나타나겠다. 

미세먼지(PM10) 농도는 오후에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제주도는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오후에 ‘한때 나쁨’, 제주도는 ‘보통’ 단계가 도겠다. 곳에 따라서는 ‘매우 나쁨’ 단계까지 나타나겠다. 

오늘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상태를 유지함에 따라 실내 환기는 종일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내일 목요일(12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국외에서 추가적으로 발원한 황사가 국내에 유입돼 미세먼지(PM10) 농도는 전국이 오전에 ‘나쁨’, 오후에는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금요일(13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안정된 고기압권 내에서 대기오염물질이 정체돼 오전에 미세먼지(PM10) 농도는 전국이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오후에는 대기의 순환이 점차 원활해져 ‘보통’ 단계를 회복하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