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진행
홍성군,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진행
  • 민형관 기자
  • 승인 2018.04.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탄생 천년의 해’ 주제

충남 홍성군은 ‘나만 아는 거야? 2018 홍주탄생 천년의 해!’를 주제로 ‘2018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2018 홍주탄생 천년의 해를 주제로 테마를 선정한 후 제목에 맞게 스토리텔링한 참신한 콘텐츠를 선발할 계획이며, 홍성의 과거와 현재 모습이 담긴 사진 또는 영상, 역사문화탐방, 여행추천코스, 힐링 여행지, 추천 여행지, 맛집, 멋집, 축제 등 다양한 소재로 응모 가능하다고 1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본인의 블로그에 직접 취재한 홍성군 관련 글, 사진, 동영상, 웹툰 등의 콘텐츠를 포스팅하고 포스팅 제목 앞에 ‘홍성군 블로그 공모전’을 기재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이달부터 6월30일까지이며, 지역제한 없이 전 국민이 응모 가능하다. 1인당 최대 2작품까지 신청 가능하며, 포스팅 별로 각각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군은 최우수상 1인에게 100만원, 우수상 2인에게 각 50만원, 장려상 3인에게 각 20만원, 입선 4인에게 각 10만원 등 총 10명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군 관계자는 “결과는 내부 기준에 따라 담당자와 전문가 등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라며 “응모 시 응모작의 사진은 최소 10장 이상, 동영상은 3분 이내여야 하고, 공모에 참가하는 포스팅은 전체공개 및 참가자의 블로그 방문객과 구독자수를 노출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공식 블로그 및 각 실·과·읍면별 페이스북 페이지, 카카오페이지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전국 각지의 주민들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를 지원하는 등 전 국민과 소통하는 행보를 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