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역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목포시, 지역 발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박한우 기자
  • 승인 2018.04.0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택 등급 따라 최고 300만원 이내 시상금 지급

전남 목포시가 지역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목포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간 개최된다.

공모 주제는 △지역경제활성화(기업유치, 관광객유치, 해양수산업 활성화) △시정혁신(시정 시민참여 확대, 시민·공직사회 잘못된 관행 바로잡기) △인구감소 극복(인구유입 및 출산율 제고 방안,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삶의 질 개선(환경·보건 등 시민 삶의 질 높이기) △10년 후 목포의 성장동력(장기적으로 꼭 필요한 SOC, 미래의 핵심 성장산업 발굴) 등 5개 주제로 목포가 나아갈 방향과 해결책을 시민들의 시선으로 찾는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인터넷 국민신문고나 목포시 홈페이지,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목포시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3차례 심사를 거쳐 5월말까지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채택 등급에 따라 최고 300만원 이내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목포의 더 빛나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발전의 씨앗이 될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들어오길 기대하고 있다”며 “제출해 주신 아이디어는 열린 마음으로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