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장암초, 창의력이 샘솟는 발명교육
의정부 장암초, 창의력이 샘솟는 발명교육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3.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설 발명교육센터’ 개강

경기 의정부 장암초등학교는 28일 학생 80명과 가족, 지도교사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설 발명교육센터’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학생, 학부모에게 발명센터 운영 방침과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학생들의 무한한 도전의식과 창의력을 발명교육에 힘 쏟을 수 있도록 다짐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발명센터는 경기교육청 및 의정부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1억6000만원 상당의 환경 개선 사업이 진행한다.

이를 통해 AR, VR 기술 및 3D 프린터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창의융합형 발명센터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의 변화를 앞서가는 발명교육 실천으로 창의적 발명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매주 이루어지는 발명수업 외에도 현장체험학습, 발명여름캠프, 학부모발명교실, 교원 발명교육체험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환경 개선 사업이 이루어지면 지역 내 발명에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의 발명체험 장소로도 이용할 계획이다.

이종명 교장은 “21세기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항상 학생들과 함께 할 것이며, 발명센터를 통해 무한하고 창의적인 생각들을 표현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