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구 경기도의회 의원, 부천시장 출마 선언
류재구 경기도의회 의원, 부천시장 출마 선언
  • 오택보 기자
  • 승인 2018.03.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희망과 비전으로 부천 성장 견인”
류재구 경기도의희 의원은 27일 지방선거 부천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오택보 기자)
류재구 경기도의희 의원은 27일 지방선거 부천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오택보 기자)

류재구 경기도의희 의원(더블어민주당, 64)은 27일 지방선거 부천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류 의원은 이날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희망과 비전으로 부천 성장을 견인하고 모든 경험과 경륜, 열정과 뜻을 다해 시민을 위해 일하겠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정체된 부천을 살리고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발전하는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 경제와 산업의 성장동력 확보를 비롯한 부천비전 정책 100선을 실현해 변화하는 부천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어 “상동의 영상단지 도시계획을 원점에서 재검토 해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도심형 테마파크를 유치하고 에코랜드와 같은 자연친화적인 관광시설로 만들어 사람과 돈이 몰리는 도시, 외국인과 전국의 주민이 언제나 가고 싶은 부천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부천에는 1만개가 넘는 중소기업이 있지만 이를 견인할 중견기업이 없다면서 첨단미래산업 중심의 대기업을 유치, 부천시민들이 외부로 출근하지 않고 시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자족도시로 만들어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를 함꼐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천의 강력한 성장동력이 될 도심형 태마파크와 에코랜드 유치,대장동 첨단생태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일자리 2만개 이상을 확보하고 또한 시장 직속의 일자리 위원회를 설치하고 시장실에 부천일자리 현황판을 설치해 임기 내내 실업률을 낮추고 일자리가 넘치는 부천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