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일자리나눔 채용박람회 마무리
의정부, 일자리나눔 채용박람회 마무리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3.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슬호텔앤리조트 등 40개 기업 참여
경기도 의정부시는 신한대학교 도봉관 체육관에서 일자리나눔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신한대학교 도봉관 체육관에서 일자리나눔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

경기도 의정부시는 지난 22일 신한대학교 도봉관 체육관에서 일자리나눔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 의정부고용복지+센터, 경기북부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한 일자리나눔 채용박람회는 ㈜캐슬호텔앤리조트 및 용현산업단지 기업 등 우수기업 40개사와 1200여명의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의정부고용복지+센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신한대학교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더욱 많은 취·창업 정보를 제공했다.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하고 현장에서 바로 인화해서 제공하는 이력서 사진 서비스, 면접에 필요한 이미지메이킹,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날 채용관에서는 450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23명이 채용됐고, 163명은 추후 재면접을 통해 채용될 전망이다.

안병용 시장은 “청년고용 부진이 심화되는 어려운 시기에 채용박람회를 통해 청년을 비롯한 구직자는 원하는 일자리를, 지역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찾을 수 있는 상생 채용의 장(場)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수성과 구직자들이 진정 원하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일자리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