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웹툰 '코미코' 포인트 재도입
NHN엔터 웹툰 '코미코' 포인트 재도입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3.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작품감상 가능해…유료 결제자 이벤트도
코미코 포인트 제도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코미코 포인트 제도 (사진=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의 웹툰 플랫폼 '코미코'가 국내 이용자를 위한 포인트 제도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미코 회원은 웹툰과 독점 웹소설까지 포인트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코미코는 이용자 의견을 상시 모니터링 한 결과, 가장 요청이 많았던 포인트 제도를 약 3년만에 재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로그인만 해도 150포인트가 제공되며 모두 사용했을 경우에는 다음날 접속 때 150포인트가 재충전된다. 본인 인증을 했다면 같은 방법으로 매일 25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코미코가 추천하는 작품을 SNS에 공유하면 10포인트씩 1일 최대 30포인트까지 제공되고 친구가 추천 링크를 통해 코미코에 가입하면 본인과 상대방 모두에게 각각 2000포인트씩 적립된다.

코미코 관계자는 "게임의 퀘스트와 같이 코미코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인기 웹툰을 부담 없이 감상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코미코는 회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이용자 중심의 작품 감상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미코는 '코인' 유료 결제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코미코 첫 결제자에게는 충전 코인의 2배를 지급하는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신아일보] 이창수 기자 csl@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