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접수 받는다
대구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접수 받는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8.03.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개혁 과제 공모

대구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다음달 23일까지 국민․기업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과제는 혁신성장,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생분야 규제개선과 국민 안전 규제를 포함해 복지, 일상생활, 신산업, 창업․ 입지․고용 등 국민생활과 기업 활동 전반에 대한 규제로 시민, 기업 과 단체를 대상으로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국민안전 규제를 과제에 포함해 공모분야를 확대했고, 접수대상은 개인뿐만 아니라 전문성을 가진 각종 단체도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우수한 제안에 대해서는 행안부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제안한 규제들에 대해서는 중앙부처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공모는 기업활동 규제개선을 통한 혁신성장을 뒷받침하는 큰 과제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 등 생활 속의 민생규제를 적극 발굴해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면서 “시민과 기업 및 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행정안전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