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은 모바일로' 옛말… 넷플릭스 70% TV로 본다
'동영상은 모바일로' 옛말… 넷플릭스 70% TV로 본다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3.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스마트폰·태블릿 順… 시간 지나며 스마트기기서 TV로 변해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의 시청매체가 스마트폰, PC 등 기기에서 점차 TV로 변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넷플릭스는 이용자가 가입 후 6개월 뒤에 콘텐츠를 시청하는 시간을 TV, 스마트폰 등 매체별로 집계한 결과 TV로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이 전체의 70%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어 PC로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은 전체의 15%였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시청시간 비율은 각각 10%, 5%에 그쳤다.

이러한 수치는 넷플릭스를 최초 가입하는 매체가 PC(40%), 스마트폰(30%), TV(25%), 태블릿(5%) 순을 감안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넷플릭스를 보는 매체가 스마트기기에서 TV로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넷플릭스는 삼성·LG 등의 스마트TV에서 전용앱을 켜거나 TV에서 스트리밍 장치나 PC 등을 꽂으면 추가요금 없이 TV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TV와 관련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자 스마트TV를 만드는 파트너사와의 협업 등 여러 노력을 하고 있다"며 "결국 목표는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서비스를 매끄럽게 즐기게 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190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유료 가입자 수는 1억1700만명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