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라피드, 오일·필터 등 '1시간이면 뚝딱'
푸조 라피드, 오일·필터 등 '1시간이면 뚝딱'
  • 이정욱 기자
  • 승인 2018.03.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60% 정기점검 단순 부품교환'서 착안
성수 서비스센터 푸조 라피드.(사진=한불모터스)
성수 서비스센터 푸조 라피드.(사진=한불모터스)

한불모터스가 서울 성동구 푸조 성수 서비스센터에 '푸조 라피드(PEUGEOT RAPIDE)' 퀵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불모터스는 서비스센터 입고 고객의 약 60%가 정기점검 및 단순 부품 교환을 위해 방문하는 것을 고려해 푸조 라피드 퀵 서비스를 계획했다.

푸조 라피드는 서비스 예약 또는 현장 접수 후 1시간 내외에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출고하는 콘셉트의 푸조의 글로벌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푸조 성수 서비스센터 1층에 푸조 라피드 전용 접수처를 마련했다.

서비스 조언자와 접수처, 정비 인력 등 총 4명의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이동 동선이 가장 짧은 워크베이 2대도 전용으로 지정했다. 서비스 대상은 오일류와 각종 필터, 전구류 등 차량 유지 품목으로 제한된다.

푸조 라피드 퀵 서비스는 전화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예약 가능하며, 현장에서 직접 접수할 수도 있다. 서비스 이용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다. 토요일은 13시까지 운영한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며 "최근 분당과 부천에 사고 수리까지 가능한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고 일산 서비스센터도 상반기 오픈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