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2018 美 J.D. 파워 소비자만족도 평가 1위
인피니티, 2018 美 J.D. 파워 소비자만족도 평가 1위
  • 이정욱 기자
  • 승인 2018.03.2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보수·수리서비스 만족도 5가지 기준 점수 산정
2018 J.D. 파워 소비자만족도(CSI) 상패.(사진=인피니티)
2018 J.D. 파워 소비자만족도(CSI) 상패.(사진=인피니티)

인피니티가 올해 미국에서 서비스 부문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J.D. 파워 소비자만족도(CSI) 조사에서 전 부문 최고 성적을 거두며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피니티는 총 1000점 만점에서 CSI 876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 평균보다 약 14점 높고 업계 평균보다 약 48점이나 높은 점수다.

올해 CSI는 차량을 구입하거나 리스 등을 통해 1년 이상, 5년 이하의 기간 동안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유지보수와 수리 서비스의 만족도를 5가지 기준으로 평가해 점수를 매겼다.

인피니티 관계자는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한 다각도 리뷰, 수준 높은 고객 대응 정책 정립, 다양한 온·오프라인 트레이닝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한 것이 이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랜디 파커(Randy Parker) 미국 인피니티 부사장은 "고객이 서비스 센터에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차량을 가지고 다시 돌아갈 때까지의 과정이 인피니티 차를 사서 처음 운전할 때처럼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