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차별 없고 안전·행복한 일터 조성한다
충남도, 차별 없고 안전·행복한 일터 조성한다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8.03.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권익보호관 자문회의 개최…올해 교육·상담 활성화 방안 등 논의
충남도가 1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 노동권익보호관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1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 노동권익보호관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차별 없고 안전하며 행복한 일터 조성에 팔을 걷어 붙였다.
 
도는 1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신동헌 도 경제통상실장과 성기정 한국공인노무사회 대전충청지회장, 각 지역 노동권익보호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노동권익보호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노동권익보호관 활동 우수사례 공유, 올해 노동권익 교육 및 상담 활동 개선 방안 자문, 영세사업장 인사·노무 컨설팅 효율적 수행 방안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의 노동권익보호관 제도는 ‘충남도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내 근로자와 사업주, 청소년, 공무원 등에 대한 노동 권익 교육 및 상담 활동 지원 등을 위해 도입·운영 중이다.

도는 지난해 한국공인노무사회 대전충청지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노동권익보호관 15명을 위촉, 도내 1만 5262명을 대상으로 교육 및 상담, 자문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에는 영세 사업장 인사·노무 컨설팅 지원 등 노동권익보호관 활동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날 회의에서 나온 자문 내용 등을 검토해 이달 중 ‘노동상담․교육 및 영세사업장 인사․노무컨설팅 지원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도내 노동자가 차별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동권익보호관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