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영상공모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
도시재생 영상공모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8.03.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에 총 1200만원 상금…5.14일까지 접수
도시재생 뉴딜 영상공모전 개요.(자료=국토부)
도시재생 뉴딜 영상공모전 개요.(자료=국토부)

대상 500만원을 비롯해 수상자 7명에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도시재생 영상공모전이 오는 5월14일까지 진행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도시재생 뉴딜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 및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영상 공모전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 일자리(신규 창업 등)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공동체 △우리지역의 도시재생 사업 알리기 △국가 지원 도시재생 뉴딜 정책 4가지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해 2분 이내의 창의적 영상물로 제작한 후 이를 개인 유튜브 계정에 '#도시재생뉴딜' 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이어 오는 5월14일까지 응모양식(https://goo.gl/7bBiPv)에 맞게 응모자 정보 및 유튜브 인터넷 주소(URL)를 첨부해 신청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수상자는 대상 1명과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하며, 대상 5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특히,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LH 청년인턴 채용 기회가 주어지며, 수상작은 도시재생 뉴딜 홍보영상으로 활용된다.

자세한사항은 도시재생종합정보체계 누리집(http://www.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도시재생뉴딜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다"며 "이번 영상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영상물을 참고해 정책 홍보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