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주민자치박람회서 장려상 수상
목포시, 주민자치박람회서 장려상 수상
  • 목포/박한우기자
  • 승인 2008.10.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 행정 추진 부문서 좋은 성과 거둬
목포시를 대표하여 참여한 하당동 주민자치센터가 「제8회 전국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장려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자치센터를 통한 주민참여, 민?관 파트너십, 지역사회 연계 등 지역특성에 맞는 자치센터 운영 및 사업실적을 전국에 알리고 평가 받는 공인된 행사로 경기도 시흥시와 (사)열린사회 시민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한 가운데 종합분야, 주민자치분야, 공동체분야, 프로그램분야, 농산어촌분야, 지원행정분야, 자원봉사마을 등 총 7개 분야에 46개 자치단체 60개 주민자치센터가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 참가 단체 및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7월, 전국 88개 지방자치단체 244개 주민자치센터에 대한 예선평가를 통과하여 10월 본선에 진출한 주민자치센터로써 목포시 하당동 주민자치센터는 종합분야에 참가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치고 2차 인터뷰 등 최종 심사 결과 하당동주민자치센터는 ▶번영로 거리명칭 변경 주민공모제 실시, ▶하당동 life academy운영, ▶주민이 가꾸는 clean-valley 하당동 만들기 등 찾아서 봉사하는 행정 추진 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 하당동 장성수 주민자치위원회장은 “이번 성과를 토대로 더욱 살기좋은 NO.1 하당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으며, 목포시에서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참여하는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등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