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카타르 1호점 오픈… 중동 시장 본격 진출
탐앤탐스, 카타르 1호점 오픈… 중동 시장 본격 진출
  • 김견희 기자
  • 승인 2018.03.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탐앤탐스 제공)
(사진=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가 카타르 수도인 도하에 '타와 몰(TAWAR MALL)' 1호점을 열고 중동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탐앤탐스가 입점하는 곳은 동명의 대형 쇼핑몰이다. 신축 쇼핑몰로 입점이 모두 완료되지는 않았지만 대형마트가 오픈되고 호텔도 들어설 예정이라 현지인은 물론 외국인까지 다양하게 매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카타르의 첫 매장이자 중동 시장의 첫 진출인 만큼 로컬 메뉴 없이 국내와 동일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탐앤탐스의 커피를 비롯해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하는 베이커리 메뉴들이 카타르에서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한 것. 

이를 증명하듯 지난 12일, 매장 정식 오픈 전 열린 메뉴 시식회에서 탐앤탐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프레즐과 허니버터브레드, 또띠아 피자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빵이 주식이기는 하나 현지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메뉴이기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별화된 메뉴로 평가 받았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2014년 카타르 진출을 결정지은 이후 한국의 바리스타 및 본사 담당자가 현지를 오가며 오랜 기간 세심하고 꼼꼼하게 준비했다”며 “중동 시장을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탐앤탐스만의 체계적인 매뉴얼과 운영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전수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카타르를 비롯해 태국ㆍ몽골ㆍ중국ㆍ미국 등 9개국 8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오는 4월 말에는 미얀마 양곤 공항점이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