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18 서울장미축제’ 참여자 모집 접수
중랑구, ‘2018 서울장미축제’ 참여자 모집 접수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8.03.1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는 오는 5월 펼쳐지는 ‘2018 서울장미축제’의 참여자를 단계적으로 모집한다. (사진=중랑구)
중랑구는 오는 5월 펼쳐지는 ‘2018 서울장미축제’의 참여자를 단계적으로 모집한다. (사진=중랑구)

서울 중랑구는 오는 5월 중랑천 장미터널에서 펼쳐지는 ‘2018 서울장미축제’의 참여자를 단계적으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구는 매년 5월 5.15㎞의 장미터널과 수림대장미정원, 중화체육공원 일대에서 서울장미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5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펼쳐지며, 참여자 모집분야는 장미퍼레이드, 로즈마켓, 중랑아티스트, 장미가요제, 장미봉사단, 아내의 날 장미테이블 참여자, 빅러브세일 참여업소 등이다.

‘장미퍼레이드’는 5월 18일 ‘장미의 날’에 천만송이 장미가 피어있는 장미터널에서 펼쳐지며, 장미와 웨딩을 주제로 연출이 가능한 10인 이상의 단체라면 누구나 퍼레이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로즈마켓’은 축제기간 3일 동안 운영되는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켓으로 장미를 소재로 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켓이다. ‘장미퍼레이드’와 ‘로즈마켓’은 지난 2일부터 시작해 오는 3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서울장미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버스킹 공연에 참가하고 싶은 단체는 ‘중랑아티스트’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분야는 노래, 연극, 춤, 악기, 전시 등 이며, 연중 신청을 받지만 이번 서울장미축제에서 공연하길 원하는 단체는 오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장미가요제’는 꽃을 주제로 한 가요와 퍼포먼스 등을 동별 경연으로 진행하며, 4월 중 예선을 거쳐 축제 시작일인 5월 18일에 본선이 개최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며 거주지나 직장(학교)이 중랑구인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축제기간동안 행사장 안내, 환경정비, 체험·포토존 도우미, 외국인 방문객 안내도우미 등 축제 진행에 도움을 줄 ‘장미봉사단’(서울장미축제 자원봉사자)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이며 봉사신청은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구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