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9호선 4단계연장 조기착공 촉구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9호선 4단계연장 조기착공 촉구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8.03.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양준욱 의장은 12일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 이 조속히 추진 될 수 있도록 강동구의 상황을 전달하고 조기 착공을 건의했다.

이날 진선미, 이현재 국회의원, 이해식 강동구청장, 오수봉 하남시장 등 강동구와 하남시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 박원순 시장을 만났다.

양 의장은 이번 박원순 시장 접견 이전에도 지난해 10월 31일 박원순 서울시장과 단독 면담을 진행했다.

또 수차례에 걸쳐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를 만나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에 관한 협의와 조속추진을 촉구해왔다.

이 자리에서 강동구 관계자들은 주민 편의를 고려해 최대한 개통시기를 앞당겨야 한다고 조기 착공을 강력히 주장했다.

아울러 후보노선으로 되어있는 고덕강일1지구~강일구간에 대해서도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 계획에 포함시켜 주민의 편의를 증진시켜 줄 것을 요청했다.

양 의장은 “지하철 9호선 조기착공은 비단 강동구의 발전 뿐 아니라 서울시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라면서 “지하철 9호선 4단계 공사가 조속히 추진되고 강일동까지 추가 연장구간도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강동과 서울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