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4가지 핵심과제 설정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4가지 핵심과제 설정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8.03.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4가지 세부사업 추진 예정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에듀힐링센터 운영 계획’을 수립해, 맞춤형 원스톱 힐링, 365 에듀-코칭, 에듀힐링센터 플랫폼, 에듀힐링 행복나눔 등 네 가지 핵심과제를 설정하고, 상담 및 코칭, 캠프, 연수, 특강 등 총 24가지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에듀힐링센터의 핵심 사업인 상담·코칭 프로그램에서는 기존의 면대면 상담이 확고하게 자리 잡은 가운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상담에 대한 심리적 부담 등을 고려해 온라인 상담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또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기초-심화-역량강화-전문가과정의 4단계로 확대해 더 전문적인 에듀-코치를 양성하며, 교육경력 3년 미만의 교사와 발령 대기자를 대상으로 새내기 교사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신설해 저경력 교사의 교직 적응 및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학생 프로그램 역시 더욱 강화해 초6, 중1, 중3, 고1, 고3을 대상으로 생애전환기 코칭 여행, 중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또래코칭 여행’을 운영해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생애 설계를 지원하고, 심리상담이나 코칭에 관심 있는 학생의 진로직업 체험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활동 침해 관련 교직원, 학생 및 그 보호자를 위한 특별교육 프로그램인 희망(H․O․P․E)교육은 ‘마음을(Heart) 열어(Open), 기쁨을 느끼고(Pleasure), 감정을 어루만지는(Emotion) 심리치료 교육’으로 이번에 신설했다.

아울러,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마련해 에듀-코칭, 감정코칭, 각종 심리검사에 대한 7개 분과별 워크숍을 연중 진행하며, 지난해 에듀힐링 맛보기 페스티벌에 이어 올해는 에듀힐링 글로벌 페스티벌을 기획해 대전 뿐 아니라 전국, 해외 기관까지도 에듀힐링센터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대전교육청의 에듀힐링 정책을 확산할 계획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올해 학교 현장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많은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신설했으며, 앞으로 (가칭)에듀힐링진흥원 설립에 박차를 가해 에듀힐링센터의 정책을 효율적이고 광범위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