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공간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의정부시, 공간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 김병남 기자
  • 승인 2018.03.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8일과 9일 공간정보시스템 이용 활성화를 위해 6급 이하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새로 개편된 공간정보시스템(의정VIEW)을 소개하고 실습을 통해 시스템의 주요 기능 및 사용법을 익히며 다양한 정책지도 활용 사례를 들어 공간정보 활용 능력 향상과 공간정보시스템 이용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시 공간정보시스템은 지난해 ActiveX를 제거하고 최신 GIS엔진을 도입한 웹기반시스템으로 고도화사업을 완료해 행정정보와 공간정보를 융·복합해서 공간분석하고 시설물 담당자가 시스템의 데이터를 직접 편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12㎝급 고해상도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새올, 부동산종합공부, 세움터, 도로명주소 등 시스템 연계를 통해 토지 속성정보와 행정정보를 제공하고, 도로 및 상·하수도 시설물 등 7대 지하시설물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업무에 활용중이다.

이종열 토지정보과장은 “시설물 담당자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이 공간정보시스템을 쉽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용자 교육과 의견수렴을 통한 시스템 개선에 힘써 전 직원의 공간정보 역량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공간분석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