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청렴행정 시민과 함께한다
밀양시, 청렴행정 시민과 함께한다
  • 밀양/안병관기자
  • 승인 2008.10.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리스치 클럽 운영…신뢰 받는 공직사회 조성
밀양시가 청렴행정 실천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클린리스치 클럽을 운영키로 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밀양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읍·면·동별 각1명씩 16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클린리서치 클럽 발대식을 가지고 부패 없는 밝은 사회, 신뢰 받는 공직사회 조성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클린리서치 클럽은 앞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행정의 구매·용역·공사 등 계약에 관한 사항과 각종 건축 농지 등 인·허가와 그에 따른 지도·점검 단속에 부당한 민원처리나 부조리가 있는지 감시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각종 민원처리에 관한 여론을 청취해 행정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행정 처리의 투명성과 제도 개선 등 다양한 일을 하게 된다.

회원들의 거침없는 의견 제출을 위해 시는 홈페이지에 ‘클린리서치 클럽’ 이라는 배너를 만들어 회원들의 의견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회원들이 활동하는데 제약을 받지 않도록 엄격히 비밀을 보장할 계획이다.

밀양시 관계자는 “클린리서치 회원들의 생생한 현장 소리를 직접 전달 받아 시정에 접목시켜 보다 투명한 행정 처리를 이끌어 내므로 시민들이 행정을 신뢰하는 최고 청렴도시 밀양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며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