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軍 위수지역 제한 폐지에 강경대응”
철원 “軍 위수지역 제한 폐지에 강경대응”
  • 최문한 기자
  • 승인 2018.03.10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단체장 초청 간담회서 협의...범 군민대책위 구성 결의
(사진=최문한 기자)
(사진=최문한 기자)

강원 철원군은 지난 9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 장병 위수지역 제한 폐지 대응을 위한 사회단체장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이현종 철원군수, 문경훈 철원군의장, 유종근 철원번영회장, 이미경 외식업철원지회장을 비롯한 철원 각 분야 사회단체장,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국방부의 위수지역 제한 폐지 추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며 강력한 대응계획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위수지역 폐지반대 범 군민대책위를 결성키로 결의하고 앞으로 공동 활동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위수지역이 적폐대상이 아님을 국방부에 적극홍보하고 유관·사회단체별 동반자적 민·군 상생 방안을 추진, 문제시 됐던 군장병 대상 바가지요금 서비스업체를 상대로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리고 서비스강화 매뉴얼을 배포·실행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국방부가 지역현실을 무시하고 위수지역 폐지를 일방적 강행 시에는 인식을 전환해 군부대 지원사업 재검토, 피해유발 군부대 적극대처, 공공시설 감면 혜택폐지, 군훈련 피해 보상요구 등의 대응전략을 조성할 수 있다는 방침이다.

문 철원군의장은 “수십 년 동안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당한 접경지역 주민들에게 돌아오는 것이 겨우 지역을 붕괴시키려는 것 아니냐”며 “의회가 앞장서서 범 군민대책위를 구성해 강력한 대응활동에 돌입해 우리의 뜻을 관철시키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asia556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