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개최
양승조 충남지사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개최
  • 김형태 기자
  • 승인 2018.03.10 19: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국회의원, 각 계 인사 등 4000여 명 참석’
양승조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입장 모습.(사진=김형태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입장 모습.(사진=김형태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 예비후보는 10일 오후 단국대 천안캠퍼스 실내체육관서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그는 저서 ‘문재인의 사무총장 충남을 열다’ 통해 정치 입문부터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까지 수많은 경험담을 심도 있게 다뤘다.

목차를 보면 △감사의 말 △위기의 대한민국,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다 △‘사람 중심’의 정치가 나라를 구한다 △충남의 미래를 여는 약속 △진심의 정치, 신의의 정치 △정권의 탄압에 맞서 싸우다 △성실하게 꾸준하게, 믿음직하게 △에필로그 ‘충남에서 대한민국 희망의 이유를 만들자’ 등 8단락으로 구분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정세균 국회의장, 추미애 더민주 당대표, 우원식 더민주 원내대표, 오제세 ·이석현·김상희·기동민·권미혁·정춘숙·민홍철·성일종 등 여·야 국회의원, 이재명 성남시장, 이춘희 세종자치시장 등 영상 축전에 이어 각 계 인사 소개, 박완주 더민주 최고위원, 김지철 충남도 교육감 등 축사로 진행됐다.

박완주 더민주 최고위원은 “마음으로 존경하는 양승조 의원님 출판기념회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양 의원이 존재했기에 민주당이 충남권에 뿌리 내릴 수 있었다. 충남도지사에 나서 주신 것에 대해 충남도민과 10만명 권리당원을 대표해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남권에 큰 폭풍이 일었는데 이를 상쇄시킬 인물은 양승조 의원”이라며 “충남권 대표로 힘을 모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신아일보] 천안/김형태 기자 h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