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산림문화 한마당 축제’ 펼친다
‘강원산림문화 한마당 축제’ 펼친다
  • 강원취재본부
  • 승인 2008.10.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19일 강원도립 화목원 특설무대 등서
강원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백두대간을 주축으로 국토의 젓줄과 산소공급기지로서 미래휴양가치가 날로 증대되는 시기에 맞추어 전국에서 최초로 ‘제1회 강원산림문화 한마당 축제’를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립 화목원 특설무대와 연관된 행사장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식전, 개막, 기념행사(3) 참여, 체험경연행사(11) 연관부대행사(16)등 총 25개 행사 및 경연 체험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제일의 산림도 위상을 살려 산림관련 모든 단체을 비롯하여 학계 산업계, 임업인 단체가가 함께 하는 강원산림 문화 한마당 축제 위원회를 구성하여 체계적이고 관람객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로 많은 성과가 기대된다.

최근 등산객 폭발적 증가와 더불어 산림내에서 휴양과 여가를 즐기려는 국민의식 변화로 이제 산림은 전 국민의 공공의 자산으로서 그 가치는 날로 증대 되여 가고 있으며, 청정한 임산물은 국민 건강증진에도 기여함으로 산림과 문화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으로 이번 축제는 갖는 의미가 매우 크다.

현대사회의 복잡한 구도 속에서 반목과 갈등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건휴양의 보급자리인 산림에서의 여가선용은 점진적으로 증대되는 현실을 감안 할 때 그동안 민간요법으로 치료와 산림과 접목한 자연치유법이 조화를 이룬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도 거둘 수 있고 자연의 향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