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시당, '성폭행 피해여성 비하 댓글' 예비후보 제명
민주당 부산시당, '성폭행 피해여성 비하 댓글' 예비후보 제명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8.03.0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지난 6일 윤리심판원 회의를 열어 '안희정 전 지사의 비서 성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물의를 빚은 북구지역 부산시의원 선거 A(63)예비후보를 제명 결정 했다고 7일 밝혔다.

6·13 지방선거 부산시의원 선거에 민주당 예비후보인 A후보는 지난 5일 밤 JTBC 뉴스룸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수행 여비서를 성폭행했다는 보도가 나간 직후 SNS상에서 "달라는 O이나 주는 O이나 똑같아요"라며 피해 여성을 비하하는 댓글을 게시했다.

이 댓글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물의를 일으켰고, 이에 민주당 해당 지역위원회는 A후보에 대한 징계를 부산시당에 공식 요청했다.

A후보는 부산의 모 중학교 교감까지 지낸 후 이번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지역위원회의 지방자치위원장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리심판원은 “전 사회적으로 미투(#ME TOO)운동이 일고 있는 와중에 피해 여성들에게 2차 가해가 될 수 있는 막말을 SNS에서 한 행위는 결코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심판위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제명을 결정했다.

한편,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또 다른 피선거권 침해사건 관련자 2명을 제명하고 2명에 대해서는 당원 자격정지 1년, 1명은 당직 자격정지 1년, 나머지 2명은 서면 경고조치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책임 있는 공당에서 이같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데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시민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면서 “부산시당은 앞으로 당내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후보자 관리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