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만65세 이상 고객 전용 전화상담 서비스 개시
카카오뱅크, 만65세 이상 고객 전용 전화상담 서비스 개시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03.02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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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린말, 쉬운 설명 등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한국카카오은행이 만65세 이상 고객들의 상담 편의성 높이기 위해 ‘고령 고객 전용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1599-8500’으로 일반고객 상담 전화번호 (1599-3333)와 구분해 운영한다.

카카오뱅크는 고령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담 절차 및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상담 전화 연결 시 상담 메뉴 선택 없이 곧바로 고령 고객 전담 상담 직원과 연결되도록 이용 동선을 최소화하고 상담 과정에서는 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고객의 이해 정도와 우리말 사용 속도 등에 따른 고객 맞춤형,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령 고객 전용 상담 ARS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기존 일반 고객 상담 시간과 같다. 평일 이외 시간 및 주말·공휴일에는 사고 및 분실 신고 상담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