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학원 교육풍토 조성한다
건전한 학원 교육풍토 조성한다
  • 백칠성기자
  • 승인 2008.10.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교육청, 오늘부터 불법영업 합동 점검
인천시 북부교육청(교육장 이병룡)은 수강료 부당 징수등 학원 불법운영 근절을 위해 학원자율정화위원과 합동으로 13일부터 한 달간 합동 지도점검 실시한다.

이번 합동지도 점검에 참여하는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최근 개정된 인천시 학원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시행규칙에 근거를 두고 북부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지난달 3일 위촉식을 갖고 활동을 개시하여, 이번 합동지도점검시스템 운영에 참여하게 됐다.

북부교육청은 한달간 합동 지도점검 시스템 가동을 통해 건전한 학원교육 풍토 조성과 학원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학원지도 점검의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기대를 하고 있다.

최근 국제원유. 곡물가격 상승으로 물가불안 우려가 증대됨에 따라 정부 합동으로 ‘정부물가안정대책’을 마련하여 공포한 바 있고 “사교육비 경감대책”에 대한 대통령지시사항(2008.9.23)이 시달되어 정부에서는 학원비를 포함한 생필품 52개 품목을 선정 매주 ‘물가 및 민생안정 차관 회의’에서 점검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여 기획한 합동지도점검 시스템은 수강료, 교습과정 등 불법운영학원에 대한 적극적인 지도감독을 실시함으로써 학원운영의 신뢰성을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학원자율정화위원장에 위촉된 L씨는 “이렇게 학원 점검 활동에 참여해 보니 그동안 몰랐던 학원운영 사항이나 불법. 편법 운영 등에 대해 이해 할 수 있어 위원으로서 건전한 학원운영의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학원자율위원으로 위촉되어 이런 기회를 준 북부교육청에 감사를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