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차병원, 지역민 무료검진 행사
구미차병원, 지역민 무료검진 행사
  • 구미/장일국기자
  • 승인 2008.10.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중문의과대학교부속 구미차병원(병원장 조 수호)은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예방을 위하여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14일 당뇨, 24일 간 질환에 대하여 무료검진과 건강강좌 그리고 검사 이상 소견자에게는 개별 건강관리 상담도 함께한다.

구미차병원은 오는 14일에 현대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비전염성 만성질환이며, 침묵의 살인자라고 칭하는 당뇨병에 대하여 무료 검진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14일에는 체성분, 골밀도, 혈당에 대해 무료검진을 하고,오후 2시부터는 영남대의료원 내분비내과 이 형우교수의 ‘당뇨의 합병증’,포천중문의대부속 구미차병원 내과 류 정임교수가 ‘당뇨의 진단에서 치료까지’ 구미차병원 김 인경간호사가 ‘당뇨인의 발관리’에 대해 공개강좌를 실시하고, 이어 24일에는 제9회 간의 날을 맞이하여 경북지역에서 병원에서 유일하게 한국 중년 남성의 건강 관심 1위인 간 질환에 대하여 무료검진과 무료 공개강좌를 실시한다.

무료검진과 함께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 내과 황 성규교수가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 경북대학교병원 내과 권 영오교수 ‘간경화 관리’, 포천중문의대부속 구미차병원 내과 정 재진교수 “알콜성 간염”을 주제로 특강이 있을 예정이고,이날 검사 이상 소견자대상으로 개별 건강관리 상담을 해 준다.

구미차병원은 매년 간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민을 초청 무료검사와 공개강좌에 매년 13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민에게 좋은 반응을 보여 왔으며, 특히 올해는 다문화가족을 특별 초대하여 함께 한다는데 눈길을 끌고 있다.

본 행사의 문의는 구미차병원 기획팀 홍보실 전화 450-9866.9867로 하면된다.